사회복지위원회에서 진행하는 '3기 복지아카데미'가 시작되었다. 아카데미 신청자가 너무 많아 일찍 접수를 마감해야 했고 뒤늦게 신청한 분들은 다음 기회를 다짐하며 무척 안타까워했다.

     

12일(화)에는 개강식과 윤홍식 교수님의 ‘복지국가 바로 알기 - 내가 생각하는 복지국가’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1강에서는 신 사회위험으로 둘러싸인 한국의 현실을 살펴보고 이후 한국사회가 지향해야 할 복지국가의 모습에 대한 상상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첫 강의를 통해 우리가 원하는 복지국가를 향한 정치, 사회, 경제적인 조건과 젠더적 관점에 대한 고민을 해 볼 수 있었다. 





아카데미 첫 날이라 아직 어색한 분위기였으나 강의 후 이어진 뒷풀이에서 피맥과 함께 서로를 알아가며 좀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 

이번 복지아카데미는 9월 12일부터 10월 31일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평화도시인천복지도시인천살고 싶은도시 인천

만들기 위해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합니다.


후원 신청하러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