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화복지연대 활동소식 


《 2019년 10월 이야기 》


[사무처 소식]



<< 한국지엠 자본규탄 민주노총 결의대회  >>



<< 카허카젬 구속투쟁선포 기자회견  >>



<< 인천민족민주노동열사, 희생자 합동추모제 >>



<< 제 2공항철도 건설 촉구 인천시민기자회견 >>



<< 정치개혁 공동행동 기자회견 >>


  << 평화통일위원회 >>   




서해평화수역 실현! 연평도 신항 조기 건설! 인천시민 평화실천 

10월 19~20일 ‘인천에서 평화찾기’ 서해평화수역 연평도 평화기행을 다녀왔다. 인천시민 30여명과 함께 서해평화의 필요성과 평화의 소중함을 느끼고 체험하는 기행으로 연평도 평화둘레길탐방과 희생자 위령탑 헌화, 망향대에서 평화기원제를 지내고 배를 타고 서해평화수역까지 탐방했다.  또한 서해5도와 남북 간 항로에서 중요한 요충지인 연평도에 신항 조기 건설을 촉구하는 서명운동과 캠페인을 시작했다. 서해평화수역을 열어갈 연평도 신항 조기 건설을 촉구하는 실천을 계속할 것이다.



  << 사회복지위원회 >>  




인천사회복지종사자권익위원회 10주년 기념 토론회

인천평화복지연대와 10년을 함께한 인천사회복지종사자권익위원회 10주년 토론회를 진행했다. 종사자 권익위원회는 2009년 발족해 현재까지 사회복지종사자들의 권익을 옹호하고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할동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토론회는 지난 10년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토론회에서 신진영 인천평화복지연대협동처장은 종사자 권익위원회의 발전적 해체를 제안했으며 이후에는 사회복지사처우개선위원회와 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노동조합의 역할 강화와 당사자들의 연대를 통해 권익보호를 위한 노력을 할 것을 당부했다. 그동안 종사자권익위원회 간사단체 역할을 수행했던 인천평화복지연대는 권익위 해산 후 시민단체로서 본연의 역할인 정책 제안과 권력감시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