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화복지연대 활동소식 


《 2019년 8월 이야기 》


[사무처 소식]



<< NO아베 출범기자회견  >>


<< 인천시민 3,100인 선언운동  >>



<< 인천시민사회 광복절 맞이 공동캠페인 >>


<< 부영그룹 이중근회장 재수감 촉구 일인시위 >>


<< 아베규탄! 인천시민 촛불문화제 >>



<<  한중일 문화관광장관 회의 장 앞 기자회견 >>


  평화통일위원회  




자주와 평화를 위한 8.15민족통일대회 및 평화손잡기 행사

인천평화복지연대 회원 30여명과 함께 광화문을 다녀왔다. 8.15행사는 1부 8.15민족통일대회, 2부 아베정권 규탄행동, 3부 미대사관 평화손잡기대회 등 민족자주, 평화통일, 아베정권 경제보복 규탄 등 현시기 정세에 맞는 행사로 치뤄졌다. 부슬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평화와 통일을 바라는 전국에서 모인 시민들이 8.15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자주와 평화의 함성을 외쳤다.


  사회복지위원회  





2019 집중세미나 & 소소한 출판기념회 

사회복지위원회에서는 8월 10일 ‘2019 집중세미나와 소소한 출판기념회’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신자유주의와 복지국가’를 주제로 80년대부터 현재까지 한국의 정치 경제적 발전과 함께 복지체제가 어떻게 변화되어 왔는지를 살펴보는 시간이었다. 


더운 여름 주말, 아침부터 저녁까지 진행 된 만만치 않은 일정이었지만 참석한 사람들의 열기가 더해져 어느 때 보다도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세미나를 통해 복지국가를 향한 길을 누가 어떻게 계획하고 주도할 것인가, 복지에 대한 시민의식의 확대를 위해 우리의 역할은 무엇이어야 하는가 등에 대한 고민과 과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세미나 이후에는 윤홍식 위원장님의 저서 ‘한국복지국가의 기원과 궤적’의 출간을 축하하는 소소한 출판기념회가 진행되었다. 다양한 사람들의 축하와 책 활용 팁이 담긴 영상과 저자의 사인회까지 진행되며 출판기념회는 훈훈하게 마무리가 되었다. 


+ Recent posts